본문 바로가기
정보

갤럭시 버즈 한쪽 충전 안될 때는 꾹꾹이 하세요~

by 플라잉블루 2021. 6. 28.
728x90
728x90


운동할 때만 사용하는 갤럭시 버즈 플러스..
산지 1년 정도 되었지만 운동을 안 해서 실 사용시간은 그리 많지 않다.
그래도 버즈 플러스가 방전된 적은 없었는데... 이번에 한쪽 이어폰이 방전이 되었다.

충전케이스에 넣으면 왼쪽은 충전이 되는데 오른쪽은 충전이 안됐다.
충전케이스에 오른쪽 이어폰만 단독으로 넣으면 빨간불이 들어왔다가 3초가 지나니 초록색 불로 바뀌었다.
충전도 안되는데 충전 완료 표시라니..
전자제품은 나랑 잘 안 맞는 것 같다.
내가 쓰면 고장이 잘 나거나 성능이 떨어지는 것 같다. ㅋㅋ

알아보니 과방전되서 그런 거라고 한다.
블루투스 앱을 껐다가 다 시켜도 여전히 안되고
웨어러블 앱에서 갤럭시 버즈를 초기화해보라고 하던데 귀찮아서 하지 않았다.

마지막 방법은 이어폰을 충전케이스에 넣고 충전 단자에 꾸욱 눌렀다 떼는 걸 반복하면 된다.
빨간불이 초록색 불로 바뀌면 빼서 다시 넣고 빨간불이 다시 초록색으로 바뀌면 빼고 넣고를 무한 반복..
열 번 정도 하다 보니 빨간색 불이 초록색으로 바뀌지 않고 충전이 되었다.

이제 잘 되기는 하는데.. 어떤 사람은 서비스 센터가니 이어폰 자체를 교환해주기도 하나보다.
혹시 모르니 A/S 보증기간이 남았으면 서비스 센터 가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다.

앞으로 방전되면 오랫동안 방치하지 않고 충전해줘야겠다.
아니 그런데, 충전케이스에 배터리가 남았는데 왜 방전됐지?
이거랑은 상관이 없는 건가?
생각해보니 밖에 나갔을 때 버즈 충전케이스를 2번 정도 바닥에 떨어트렸구나..ㅋㅋㅋ
결론은 방전되면 안 되니 앞으로 운동을 더 열심히 해야겠군??
훗.. 건강한 돼지가 되어보자.
병약한 돼지보다는 건강한 돼지가 낫겠지.

어쨌든 요약하면 아래와 같다.

** 갤럭시 버즈 한쪽 충전 안 되는 이유 : 과방전

** 갤럭시 버즈 한쪽 충전 안될 때 해결법

1. 블루투스 앱을 껐다가 다시 연결하기
2. 웨어러블 앱에서 버즈 초기화하기
3. 충전 케이스에 이어폰을 넣고 빨간불이 계속 들어올 때까지 넣었다 뺐다하기 (꾸욱 눌러야 함)


블루투스 이어폰은 편하고 좋은 것 같다.
운동할 때 줄 이어폰을 사용하면 걸리적거리는데, 블루투스 이어폰은 줄이 없으니 걸리지 않아 좋다.
단 귀에서 빠지면 땅으로 바로 떨어지니 조심해서 사용한다.
귀에서 빠질까 봐 꾸욱 눌러서 끼는데 답답하기도 하지만 노래 듣거나 실내에서 통화할 때는 좋은 것 같다.
하지만 갤럭시 버즈 플러스는 실외에서는 통화음질이 너무 떨어진다.
애플 에어 팟은 통화음질이 더 낫다고 하던데..
통화목적이 아닌 음악 감상이 목적이면 더 싼 제품을 써도 괜찮을 것 같다.
이어폰도 모양이 다양하니 자기 귀에 잘 맞고 편한 제품을 고르는게 중요한듯.
다행히 버즈 플러스는 큰 불편함 없이 잘 맞는 것 같다.



과방전 된 이어폰은 계속 과방전된다.
AS기간이 남았으면 그냥 서비스센터 가세요~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