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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공모주 스코넥엔터테인먼트 수요예측 결과 및 공모일정

by 플라잉블루 2022. 1.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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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모주 스코넥 엔터테인먼에 관한 소식입니다.

스코넥 엔터테인먼트는 XR교육, 훈련사업, 메타버스 VR게임사업, XR미래사업으로 영위합니다.

총공모주식수는 2,226,300주이고 희망공모가액은 9,000원~12,000원이었는데 희망공모가액을 초과한 13,000원에 공모가가 확정되었습니다.

주간사는 신영증권이 유일합니다.

수요예측일은 2022.01.13~2022.01.14였고 스코넥엔터테인먼트 수요예측결과는 1,724.66 : 1 로 이지트로닉스보다 경쟁률이 높아요.

공모 청약일은 2022.01.20~2022.01.21로 이지트로닉스와 같은날에 이뤄져요.

배정공고일, 납입일, 환불일은 2022.01.25일인데 상장일은 아직 미정이네요.

 

의무보유확약비율은 26.5%로 이지트로닉스보다 높아요.

구분 신청수량(단위:주)
15일 확약 41,947,000
1개월 확약 371,911,000
3개월 확약 228,899,000
6개월 확약 85,853,000
합계 728,610,000
총 수량 대비 비율(%) 26.50%

 

스코넥엔터테인먼트 재무현황은 게속 적자이지만 적자 금액은 줄어들고있어요.

VR, 메타버스 같은 미래사업을 하는 종목이라.. 경쟁률이 높은것 같아요.

이즈트로닉스보다는 스코넥엔터테인먼트가 더 좋아보이는데.. 신영증권 계좌가 없네요..

신영증권 계좌를 만들지는 조금 더 생각해봐야겠어요.

 

1.사업현황

- 당사는 는 'XR 교육ㆍ훈련 사업', '메타버스 VR 게임 사업', 'XR 미래 사업'으로 영위

- 당사는 글로벌 최고의 게임 콘텐츠 개발사가 되는 것을 목표로, 일본 게임시장에서 게임 개발 및 사업을 성공시켰던 게임 분야 베테랑들을 중심으로 2002년 4월에 창업한 콘텐츠 기업

- 당사는 게임을 중심으로 한 가상 체험 공간 서비스 플랫폼에 대하여 자체 연구를 진행하으며 이를 기반으로 2012년 대한민국 정부 과제인 '체감형 디바이스 통합 플랫폼 개발 사업'을 수주하였습니다. 이후에도 자이로 센서, 가속도 센서, 지자기 센서를 결합한 복합 센서를 독자개발함으로써 가상 공간 속 전 방향 360도를 자유롭게 볼 수 있는 헤드 트레킹 기술이 적용된 '헤드마운트 디스플레이용 헤드트레킹 바'를 통해 특허까지 확보

- 당사는 국내 유일의 대공간 Walk-Through 방식의 워킹 VR 기술 보유 기업이라는 이점을 살려 사업에 본격적으로 참여. 특히, 국내에서 공고된 대공간형 XR 교육ㆍ훈련 사업은 당사가 대부분 수주하는 업적을 달성하였으며 해당 사업은 현재도 진행중

- 당사가 이전까지 진행해온 게임 개발 경력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이전 건슈팅 게임 개발 경험을 활용하여 VR 건슈팅 게임 개발을 진행

- 당사가 보유하고 있는 VR 커뮤니케이션 기술을 활용하여 비대면 컨퍼런스 시스템, 비대면 수업진행 시스템, 비대면 공연/전시 문화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용할 수 있는 비대면 기술을 개발하고 있음

- 당사는 실제 공간에서의 실제 행동과 움직임을 즉각적으로 가상공간으로 구현시키는 대공간 워킹 XR 시스템 기술을 핵심으로 휴먼인터페이스 기술, 가상 캐릭터 동기화 기술, VR 시각화 기술, 리얼타임 비대면 XR 커뮤니케이션 기술, 컨슈머 온라인 VR 게임 개발 기술 등의 기술들 결합시켜 VRㆍXR 시장과 메타버스 시장에서의 입지를 구축하며 메타버스 세계의 글로벌 리딩기업으로 거듭나고 있음

-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게임뿐만 아니라, 교육 훈련 사업도 향후는 메타버스 플랫폼안에서의 서비스 형태로 가져 가고자 하는 방향에서 게임과 교육, 유통 등 일상생활의 모든 요소를 담을수 있는 메타버스 소셜 플랫폼 구축을 신규 사업으로 진행할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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