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공모주, 청담글로벌 수요예측결과

by 플라잉블루 2022. 5. 24.
728x90
728x90

주식 시장이 안좋아서 그런지 올해는 공모주가 뜸하네요.

오랜만에 올라온 공모주, 청담글로벌 입니다.

 

청담 글로벌

청담글로벌은 글로벌 컨설팅, 마케팅, 유통을 일원화 한 이 커머셜 기업이예요.

 

1.사업현황

- 당사는 Mega Global Platform을 비롯한 Global Network를 기반으로 성장 잠재력이 높은 Beauty&Life 제품들을 중국. 미국, 유럽, 동남아 등 글로벌 시장에서 유통/마케팅/브랜딩하며 성공적인 브랜드로 안착할 수 있도록 컨설팅, 마케팅 및 유통을 일원화한 One-Stop Total Solution을 제공하는 E-Commerce 기업

- 당사는 사업초기부터 차홍, 원진, 키노닉스 등 국내의 유망한 브랜드와의 수권계약(특정 국가 또는 지역내의 총판계약)을 적극적으로 체결하여, 중국 시장 내에서 브랜드 마케팅, 정부 규제 대응, 판매 및 유통, 소비자 DB구축 및 피드백 등을 수행하였으며, 2021년도에는 유리드와의 수권계약을 체결하는 등 사업초기부터 증권신고서 제출일 현재까지 K-Beauty Brand의 발굴 및 관리 사업을 지속적으로 수행

- Brand Development 사업은 직접적인 수익창출 부문은 아니지만, 당사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발굴하는 원동력이며, Global Platform과의 거래관계에서 당사만의 강점으로 작용

- Brand Development 사업은 직접적인 수익창출 부문은 아니지만, 당사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발굴하는 원동력이며, Global Platform과의 거래관계에서 당사만의 강점으로 작용

- 당사는 유럽(이태리外), 두바이 등 글로벌브랜드사 및 Beauty 전문 대형 유통상들과의 파트너쉽 관계를 통하여 다수의 소싱망을 확보하였으며 이러한 당사의 제품소싱능력과 더불어, 당사가 보유한 판매 네트워크를 통해 발생하는 대량 발주로 인해 유리한 가격으로 고객사에 제품을 공급

- 당사가 주로 매출하는 해외 브랜드로는 랑콤, 키엘, 조말론, 에스티로더 등이 있으며, 주요 국내 브랜드로는 원진, 키노닉스, 바닐라코, 더후 등이 있으며, 향후 브랜드별 이익률 및 판매율 등의 데이터분석을 통해 수익성을 극대화하는 브랜드 다양성을 확대해나갈 계획

- 당사는 모바일 앱 개발, 미국 버전의 사이트 오픈 등 바이슈코 직구몰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 글로벌 직구 플랫폼으로써 회원수 및 방문트래픽 증대를 통해 향후 광고수수료, 결제대행수수료 등의 매출 또한 발생할 것으로 기대

- 당사는 사업초기부터 Global Platform과의 거래관계 구축을 위한 지속적인 영업활동을 하였으며 2020년 초 JD.COM과의 직납 계약 이후 당사의 매출처 중 JD.COM에 대한 비중이 증가하는 추세


총 공모주식 수는 6,341,686주이고, 신주모집 5,813,212주 (91.67%) 와 구주매출 : 528,474주 (8.33%) 로 되어있어요.

희망공모가액은 8,400원~9,600원 이었고, 2022.05.17~2022.05.18 양 일간 수요예측 결과 확정공모가는 6,000원으로 아주 낮게 측정됐어요.

청담글로벌 청약일은 2022.05.24~2022.05.25 이고

배정공고일/납입일/환불일은 2022.05.27

청담글로벌 상장일은 2022.06.07 입니다.

청담글로벌 공모주 주간사는 KB증권과 대신증권 2 곳에서 가능해요.

수요예측결과 24.79 : 1 로 낮은 경쟁률을 기록했고 의무보유확약은 16.47% 예요.

재무현황을 보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증가하고 있지만 수요예측 결과가 안좋아서 저는 다음 공모주를 기다려야겠네요.

 

(단위: 백만원, %)

구분 2021년 2020년 2019년
매출액 144,348 77,017 37,038
- 증감률 87.40% 107.90% 34.40%
영업이익 9,681 3,651 1,061
-증감률 165.20% 244.00% -44.30%
영업이익률 6.70% 4.70% 2.90%
728x90
728x90

댓글